- 주 요 종 교 : 이슬람교 99.87 %, 기독교 0.11% ● 인구: 7,625,000 ● 언 어: 마두라어
- 성경: 전부 ● 복음 방송: 있음 ● 예수 영화: 있음
마두라족은 인도네시아에서 세 번째로 인구 가 많은 큰 종족이다.
마두라족이 예전에는 마두라섬과 자바섬의 동부 지방과 캉기언섬들에 거주하였지만, 지금은 인도네시아의 기타 여러 지역에 산재하여 살고 있다.
마두라족이 헌신된 무슬림이기는 하지만, 그들은 다양한 마법과 마술 형태의 토속신앙도 갖고 있다.
과거에 마두 라족은 자바 왕국으로부터 독립된 생활을 하기도 했었다.
평균적으로 마두라는 인도네시아 중위 소득의 1/3로 생활한다.
직업 기술 훈련과 마찬가지로 중학교 이후의 교육은 마두라사람들에게 엄청난 필요이다.
경제 성장과 확산되는 산업화는 섬에 영향을 미치고 있으며 이러한 성장의 혜택을 받으려면 고급 교육이 필요하다.
또한 마두라족의 보건 상태는 매우 열악하다.
의사 한 사람에 대한 환자 비율은 1 대 7,427 이다.
100년 동안 간헐적인 선교사역과 전도여행들이 인도네시아에서 이루어졌지만, 마두라족은 여전히 미전도종족 상태에 있다.
수라바야시에 몇몇 기독교 교회가 현재 있지만, 마두라족에게는 전도의 손길이 미치지 못하고 있다.
대다수의 마두라족은 매우 독실한 수니파 무슬림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사람들은 선한 영과 악한 영을 통제하려는 시도에 사용되는 마법 주문을 사용하여 안전을 추구 한다.
마두라족이 엄격한 이슬람 신앙의 형태를 취하고 있지는 않아도, 대개 이슬람은 전도를 위한 침투가 매우 어렵다,
무슬림이 기독교로 개종하면 종종 핍박과, 고문, 또는 심지어 사형까지도 당한다.
최근 마두라족 가운데 사역하는 몇몇 선교단체들이 있다.
그러나 기독교인들이 발붙여 일할 수 있는 사역허가가 점점 더 어려워지고 있다.
< 기도제목 >
- 인도네시아의 마두라족에게로 가서 함께 생활하며 일할 사역자들과 의료 선교팀을 보내주시기를 하여 기도합니다.
- 기독교인을 향한 핍박이 멈춰지고 복음이 자유스럽게 전파될 수 있도 록 기도합니다.
- 기독교 사역자들이 사역허가를 얻는데 어려움을 겪고 있는데 이러한 어려움이 제하여지기를 합니다.
- 예배와 중보기도를 통해 그 땅을 깨뜨릴 기도팀을 일으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