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종교: 이슬람교 92.50%, 전통 종교 3.0%, 기독교 4.50% ● 인구: 59,000 ● 언어: 나라어
- 성경: 없음 ● 복음 방송: 없음 ● 예수 영화: 없음
나라 종족은 에리트리아 남서부의 가쉬강 북쪽에 거주한다.
이들은 현저히 흑인 종족이며 건장한 체격을 가졌으나 여타 연계 종족들만큼 키가 크지는 않다.
나라 종족은 수단 종족인 프레닐로트 종족에 속해 있으며 이들은 동쪽으로 이동하여 이디오피아 남서부에 이주해 와서 이 지역의 아프리카에 농경을 소개한 사람들이다.
이전에 나라 종족은 수단 종족 중 하나로 노예 사냥의 대상이 되었던 종족이었다.
나라어는 네 가지 주요 종족들 사이에, 심지어는 촌락 사이에도 무수한 방언들로 세분화 되어있어서 종족간의 의사소통을 위해서는 티그레어를 사용한다.
다수의 사람들이 직조, 무역, 사냥 또는 가축 사육 등으로 수입을 충당하고 있기는 하나, 나라 종족의 경제는 농경에 바탕을 두고 있다.
나라족 남자들은 여러 명의 아내를 거느리는 일부다처제를 따른다.
나라족 여인들은 대체로 얼굴을 가리지 않고 자유로운 편이며 예우를 받는다.
마을에는 일반적으로 모스크가 있으며 다른 집과 매우 흡사하다.
많은 마을에는 코란을 가르치는 이맘이 있다.
나라족들은 19세기 후반에 이슬람에 의하여 강압적으로 개종하여 대부분 무슬림들이다.
그러나 이들의 전통 종교적 요소들은 여전히 산재해 있으며 활발히 행해지고 있다.
이슬람이 강제적으로 이들에게 전파된 관계로 여러 측면에서 이들의 삶 속에 내면화 하는데 실패하였다.
그들의 언어로 된 기독교 자료들은 거의 없으며, 현재 단 하나의 선교 단체만이 이들을 섬기고 있다.
그러나 이들이 이슬람 신앙에 대해 다른 그룹들만큼 독실하지 않은 것으로 미루어 복음에 대해서는 더 많이 열려 있을 것으로 보인다.
나라족들에게 복음을 전할 기독교 사역자들과 그들의 언어로 된 성경, 전도용 문서 자료들이 절실히 필요하다.
< 기도제목 >
- 에리트레아로 가서 이슬람 문화를 이해하고, 효과적으로 나라족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는 사역자들을 보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성경, 전도용 문서자료 그리고 예수 영화가 신속히 나라어로 준비되기를 기도합니다.
- 나라족을 섬기고 있는 선교 단체 위에 지혜와 은혜를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예배와 중보기도를 통해 에리트리아의 영적 토양을 기경할 기도팀들을 일으켜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