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종교: 힌두교 79%, 이슬람교 20%, 기독교 1% ● 인구: 77,000 ● 언어: 카치치어
- 성경 :일부 ●복음방송: 없음 ●예수영화: 있음
대영제국 시대에는 인도와 파키스탄에 해당하는 많은 사람들이 때로는 일반 노동자로, 때로는 소규모 사업가로 제국의 다른 지역으로 이주했다.
많은 카치 인도인들이 케냐, 탄자니아, 말라위와 같은 아프리카 국가로 이주하여 현재 주요 도시와 중요한 무역로를 따라 살고 있다.
아프리카 국가의 생활 조건은 다양하지만, 이주한 카치족은 대개 더 상류층, 부유한 공동체 출신이며 그들 자신의 문화의 여러 측면을 유지해 왔다.
그들 중 다수는 석공이나 상인으로 일하고 있다. 다른 사람들은 가족이 운영하는 소규모 상점을 소유하고 있다.
다른 부유한 남아시아 민족과 마찬가지로 카치족도 때때로 현지 아프리카인들 사이에서 분노의 대상이다.
탄자니아에서 카치치어는 단지 집에서만 사용하는 언어이다.
탄자니아의 카치족 중 단지 26%만이 영어를 배우긴 했지만, 어쨌든 학교에서는 영어를 가르친다.
카치족들의 70-80%는 힌두교도이며, 나머지는 이슬람교를 믿는다. 하지만, 힌두교의 신앙형태는 상당히 다르다.
아프리카의 카치족들은 그렇게 미신적이지는 않은데, 이것은 기술과 교육의 영향을 받았기 때문이라고 할 수 있다.
카치 힌두교도들은 이생과 내생에서의 그들의 여건이 더 나아지기를 바라며,
이것은 자선을 베풀고 신에게 정성을 다하며 동료 인간들과 소에게 동정을 보임으로써 가능하다고 믿는다.
현재 다행이도 탄자니아에는 선교 단체가 있다. 하지만 기독교 방송과 기독교 자료 등의 자원들이 필요하다.
< 기도제목 >
- 탄자니아로 가서 카치족들과 그리스도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선교사와 하나님의 사랑으로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교사를 불러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카치족들에게 기독교 라디오 방송과 복음문서가 하루속히 만들어져 보급 되기를 기도합니다.
- 탄자니아의 영어를 쓸 줄 아는 카치인들이 복음화하여 카치족 가운데 제자 삼는 운동이 일어나도록 기도합니다.
- 예배와 기도를 통해 쿠치인들을 속박해온 힌두교와 이슬람의 영에 대적 하여 나기를 기도합니다.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