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ip to content Skip to sidebar Skip to footer

** 엘리사를 두른 불 말과 불 병거(6:15~19)
15. 하나님의 사람의 사환이 일찍이 일어나서 나가 보니 군사와 말과 병거가 성읍을 에워쌌는지라 그의 사환이 엘리사에게 말하되 아아, 내 주여 우리가 어찌하리이까 하니
16. 대답하되 두려워하지 말라 우리와 함께한 자가 그들과 함께한 자보다 많으니라 하고
17. 기도하여 이르되 여호와여 원하건대 그의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그 청년의 눈을 여시매 그가 보니 불 말과 불 병거가 산에 가득하여 엘리사를둘렀더라
18. 아람 사람이 엘리사에게 내려오매 엘리사가 여호와께 기도하여 이르되 원하건대 저 무리의 눈을 어둡게 하옵소서 하매 엘리사의 말대로 그들의 눈을 어둡게 하신지라
19. 엘리사가 그들에게 이르되 이는 그 길이 아니요 이는 그 성읍도 아니니 나를 따라오라 내가 너희를 인도하여 너희가 찾는 사람에게로 나아가리라 하고 그들을 인도하여 사마리아에 이르니라

성도에게는 배후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보는 영적 안목이 필요합니다. 엘리사를 잡기 위해 아람 군대가 도단성을 에워쌉니다.
두려움에 빠진 사환이 ‘아아'(15절, 히브리어로 ‘아하흐’)라는 감탄사로 절망스러운 상황을 표현합니다.
엘리사가 기도하자, 하나님은 사환의 눈을 여셔서 산에 가득한 불 말과 불 병거가 엘리사를 보호하는 것을 보게 하십니다.
수많은 군대가 둘러싸도 하나님의 사람을 보호하는 하늘 군대에는 상대가 되지 못합니다.
아람 군대가 엘리사를 잡기 위해 공격하자 엘리사는 하나님께 또 기도합니다.
하나님이 아람 군대의 눈을 어둡게 하시자, 엘리사는 그들을 사마리아로 인도합니다.
수천수만의 군사도 하나님의 권능 앞에서는 길을 잃고 방황하는 작은 무리일 뿐입니다.

– 하나님은 두려워하는 엘리사 사환의 눈을 여셔서 무엇을 보게 하셨나요?
– 배후에서 일하시는 하나님을 기억하며 나는 어떤 일에 담대해져야 할까요?

** 아람 군대를 돌려보냄(6:20~23)
20. 사마리아에 들어갈 때에 엘리사가 이르되 여호와여 이 무리의 눈을 열어서 보게 하옵소서 하니 여호와께서 그들의 눈을 여시매 그들이 보니 자기들이 사마리아 가운데에 있더라
21. 이스라엘 왕이 그들을 보고 엘리사에게 이르되 내 아버지여 내가 치리이까 내가 치리이까 하니
22. 대답하되 치지 마소서 칼과 활로 사로잡은 자인들 어찌 치리이까 떡과 물을 그들 앞에 두어 먹고 마시게 하고 그들의 주인에게로 돌려보내소서 하는지라
23. 왕이 위하여 음식을 많이 베풀고 그들이 먹고 마시매 놓아 보내니 그들이 그들의 주인에게로 돌아가니라
이로부터 아람 군사의 부대가 다시는 이스라엘 땅에 들어오지 못하니라

엘리사는 계속해서 기도로 하나님 능력을 나타냅니다. 그는 사마리아로 들어간 아람 군대의 눈을 열어 보게 해 달라고 기도합니다.북 이스라엘 왕 여호람(요람)은 엘리사에게 그들을 죽일지 묻습니다. ‘아버지’라고 부른 것은 존경의 표시로, 왕에게서 ‘아버지’호칭을 들은 선지자는 엘리사가 유일합니다. ‘내가 치리이까 내가 치리이까'(21절)라고 반복하는 것에서 아람 군대를 멸하고 싶은 여호람의 간절한 바람이 드러납니다.
엘리사는 그들을 전쟁으로 사로잡은 것이 아니니 떡과 물을 먹여 돌려보내라고 합니다. 죽음이 아닌 관용으로 대접을 받고, 무엇보다 하나님의 권능에 두려움을 느낀 아람은 한동안 북 이스라엘을 공격하지 못합니다.

– 아람 군대를 치려 한 왕에게 엘리사는 그들을 어떻게 대하라고 말했나요?
– 내가 복수하지 않고 관용을 베풀 사람은 누구인가요?

(오늘의말씀 요약)
엘리사는 아람 군대를 보고 두려워하는 사환의 눈을 열어 하늘 군대를 보게 하시고, 아람 군대의 눈을 어둡게 하시길 기도합니다.
아람 군대를 왕이 있는 사마리아로 데려간 엘리사는 그들을 죽이는 대신 떡과 물을 먹인 후 돌려보내게 합니다.
이후 아람 군대는 이스라엘에 다시 들어오지 못합니다.

(오늘의 기도)
하나님, 믿음의 눈을 들어 제 인생을 호위하시는 하나님의 놀라운 능력을 밝히 보길 원합니다.
상황과 환경은 저를 자꾸 주저앉혀도, 크고 강하신 하나님의 보호하심으로 다시 일어서게 하소서.
다른 이들을 관대하게 대하고 사랑으로 품어 주는 하나님의 사람으로 살게 하소서.(아멘)

Leave a comment

This site uses Akismet to reduce spam. Learn how your comment data is processed.

New Jersey
Harvest Church

주일예배
1부 : 오전 9:00
2부 : 오전 11:00

(유아,유치,유년,중고등부 예배 동시)

청년부예배 : 오후 1:30
English Service : 오후 1:30
주중집회
새벽기도회(월-금) : 오전 5:30
금요기도회 : 오후 8:00
교육부 금요 모임 : 오후 8:00
EM 수요 성경공부 : 오후 9:00
뉴저지 하베스트 교회
담임목사: 청빙준비중

370 Demarest Ave. Closter, NJ 07624

NJ Harvest Church © 2024.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