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수도: 자카르타
– 언어: 바하사어, 인니어
– 종족 수: 299 종족
– 전체 인구 : 279,408,000 명
– 가장 큰 종교: 이슬람교 83.3%
– 기독교 신자: 11.43%
인도네시아 공화국은 동남아시아에 위치하며 3,000여개의 섬으로 된 군도이다.
이 섬나라는 적도 부근에 있으며, 호주, 유럽과 아시아 대륙 사이를 잇는 지극히 중요한 해로가 되고 있고 태평양과 인도양을 이어주는 주요 연결로이다.
무려 2억 3천만명의 무슬림 인구를 자랑하는 인도네시아는 세계에서 가장 많은 무슬림들을 보유하고 있는 나라이다. 대부분의 인도네시아 무슬림들은 미신적인 요소들이 섞인 이슬람교를 믿고 있으나, 최근에는 극단주의 무슬림들이 영향력을 펼치면서 인도네시아 곳곳에서 기독교인들을 핍박하고 있다.
인도네시아 정부는 앞장서서 기독교인들을 핍박하지는 않지만, 동시에 그들을 보호하지도 않으며, 극단주의 무슬림들의 영향력 덕분에 조금씩 극단주의 이슬람으로 기울고 있는 중이다.
인도네시아 국민들도 더 보수적인 이슬람 성향을 띄기 시작했다.
그러나 동시에 극단주의 무슬림들의 잔인한 공격이 다른 무슬림들로 하여금 이슬람에 회의를 가지게 만들며, 예수님의 복음에 마음이 열리도록 하는 계기가 되어 주었다.
인도네시아는 현재 여러가지 어려움들을 겪고 있는 상태이다.
지난 몇 년 동안 일어난 수많은 자연재해들 때문에 수백만명이 이주를 해야 했고, 정부의 이주 정책들으로 수많은 소수 민족들이 본래 살던 땅에서 강제로 이주 당했다.
인도네시아의 기독교 인구는 비교적 높으나 주로 동쪽 끝 섬인 파푸아와 남쪽 숨바, 서티모르 지역에 집중 되어있다. 그러나 대부분의 기독교 종파들이 수세기 동안 기독교로 지내면서 실질적인 믿음이 많이 죽은 상태이며, 많은 기독교인들인 실질적인 성경, 혹인 신학 교육들은 받지 못해서 기반이 약한 상태이다.
그러나 동시에 지바섬과 같은 곳에서는 핍박에도 불구하고 부흥이 일어나고 있어서 하나님께서 그 땅 가운데 일하시고 계심을 볼 수 있다.
기도 제목:
1. 기독교인을 핍박하는 극단주의 무슬림들이 영향력을 펼치지 못하게 하시고, 핍박 가운데도 주님을 더욱더 갈망하여서 그 땅 가운데 부흥이 일어나게 하소서
2. 인도네시아 교회의 지도자들이 체계적인 교육, 순종으로 훈련되어서 기반이 약한 성도들에게 실질적인 성경 교육과 참된 복음을 전할 수 있게 하소서
[출처: Operation World, 오픈도어, 순교자의 소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