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종교: 이슬람교 99.98%, 기독교 0.02% ● 인구: 41,000 ● 언어: 페칼어
- 성경: 없음 ● 복음 방송: 없음 ● 예수 영화: 없음
인도네시아의 페칼은 수마타르의 경사진 산지역과 남서쪽 연안에 위치한 말레이 사람들이다.
인도네시아의 주된 섬들중에 하나인 수마트라는 세계에서 네 번째로 가장 큰 섬이다.
페칼은 북쪽 벵쿠루 지역의 남쪽 모코모코 지역에 살고 있다.
주된 페칼족의 일은 농부로서 또는 건기동안은 어부로서 우기 동안은 농작민으로 일을 한다.
그들의 일은 전통적인 수공품과 도구에 의해 사용한다.
주된 생산품은 커피와 쌀과 초콜렛과 담배, 감자, 향신료, 땅콩, 그리고 다양한 채소들을 포함한다.
많은 사람들은 시장에서 생산물을 판매한다.
페칼족의 집은 전통적 말레이 스타일에 죽마를 올려 세웠다.
옹호와 상호교환을 위해서 마을들은 다양한 카움 또는 종속 그룹으로 조직되어진다.
페칼족은 페칼족과 함께 있을 때 그들의 유일한 말레이 언어를 말한다.
거의 모든 페칼족은 이슬람교들이지만 여전히 혼령을 믿는다.
이것은 그들이 비를 부르고, 악령을 쫓아내고, 부도덕한 행위로부터 마을을 정화하기 위해 만트라를 사용할 때 볼 수 있다.
페칼족안에는 일자리가 없는 청년들이 많기 때문에 경제 발전, 교육, 건강, 농업 분야에서 도움을 줄 전문가가 필요하다.
무엇보다도 페칼족에게 가장 필요로 한것은 복음에 대한 이해이다.
그들의 언어로 된 기독교 자원들이 많이 없기에 그들이 복음을 접하기가 힘들다.
페칼족은 그들과 함께 그들의 삶과 믿음을 나눌 수 있는 기독교인들이 필요하다.
기도 제목:
- 인도네시아의 페칼족을 위해 일할 선교사님과 교사들을 보내어 주시길 기도합니다.
- 페칼어로 된 성경과 예수영화 그리고 기독교 자료들이 하루속히 만들어 지기를 기도합니다.
- 복음을 담대히 전할 수 있는 페칼족 안의 중심된 지도자들을 구원해 주시기를 기도합니다.
- 예배와 중보기도로 인도네시아 땅을 영적으로 기경할 중보 기도팀이 일어나기를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