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종교 : 이슬람교 89.00%, 무신론 10.0%, 기독교 1.0% ● 인구: 153,000 ● 언어: 무와니어
- 성경:일부 ● 복음 방송: 없음 ● 예수 영화: 있음
모잠비크 공화국은 아프리카의 남동부 해안에 위치해 있다.
이 불행한 나라는 세계에서 가장 가난한 나라이다.
홍수와 가뭄이 교차하는 극단적인 기후는 이 절망에 빠진 국민들을 더욱 가난하게 만들었다.
모잠비크는 적도 남부의 아프리카에서 미전도종족이 가장 집중되어 있는 나라이다.
무와니(음와니)족은 모잠비크 북부 해안과 해안에 가까운 섬에 살고 있다.
무와니 전통에 따르면 약 1,100년 전에 아랍 상인들이 무역과 노예를 잡기 위해 아프리카 동부 해안으로 내려왔다.
이슬람교도인 아랍인들은 다른 이슬람교도를 노예로 삼는 것이 허용되지 않았기 때문에 해안을 따라 있는 전체 종족 집단이 이슬람교도가 되었다.
이런 식으로 무와니도 무슬림이 되었다.
오늘날 무와니가 된다는 것은 무슬림이 되는 것과 같다.
무와니족은 어렸을 때부터 이슬람 학교인 마드라사에 다닌다.
그곳에서 그들은 이슬람에 대해 배우고 꾸란을 원래 아랍어 형식으로 읽고 암송하는 법을 배우지만 많은 사람들이 그 의미를 이해하지 못한다.
아랍어를 읽을 수 있는 능력에도 불구하고 대부분의 므와니족은 자신의 언어를 읽지 못한다.
많은 사람들이 국어인 포르투갈어를 약간만 사용하는데 복음을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은 아니다.
무와니족은 민속 이슬람에 매우 헌신적이지만, 여성들 사이에서 정령 숭배적인 관습이 있다.
대부분 그들은 매우 가난하다.
일부는 낚시와 해상 수송으로 생계를 유지하고, 다른 많은 사람들은 무역, 제빵과 일부 농업을 통해 생계를 유지하고 있다.
극심한 가난, 영양실조, 질병, 인신매매 및 성매매에다가 권력의 남용과 일상적 범죄가 급증하고 있다.
그들을 삶을 위해서는 물질과 소규모 기업 개발, 교육이 많이 필요하다.
그들을 억누르고있는 영적인 견고한 진을 무너뜨리기 위해서는 기도를 통해서만 가능하다.
기도제목:
- 모잠비크로 가서 무와니족을 위하여 섬길 기독교 교사와 선교단체를 보내주기를 기도합니다.
- 현재 섬기는 선교사들에게 지혜와 안전과 건강을 지켜주시기를 위해 기도합니다.
- 예배와 중보기도로 모잠비크 땅에 있는 가난과 질병이 완전히 떠나가기를 기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