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종교: 이슬람교 99.7%, 기독교 0.03 %
- 인구: 125,00
- 언어: 얄륜카어
- 성경: 전부
- 복음 방송: 없음
- 예수 영화: 있음
기니 공화국은 기니비소와 시에라리온 사이의 아프리카 서부 해안에 위치해있다, 평평한 해안평야와 산악지대로 된 내륙, 니제르, 비아, 세네갈 강들의 수원으로 이루어져 있다.
기니는 1958년 프랑스로부터 독립했으며,1984년의 군사 쿠데타로 거의 이 나라를 파멸 시켰던 막 시즘의 잔인한 억압적 기간에 종막을 내렸다.
얄룬카족은 푸타 잘론 이라는 서아프리카 산악 지대의 원주민 중 하나로 만딩고족의 일파이다.
얄룬카족은 약 20만명에 이르며, 주로 기니에 주로 집중적으로 살고 있다.
일부는 세네갈, 말리의 남서부, 시에라리온의 북동부 지역에도 살고 있다.
얄룬카족은 주로 자급적인 농업을 하며, 쌀과 수수 등이 그들의 주요 작물이 되고 있다.
땅콩, 고구마, 옥수수, 콩도 또한 재배한다.
얄룬카족에게서, 가축 치기는 아이들이 하는 일이다.
여자들은 우유를 짜고, 버터를 만들며, 남자를 도와 농사일도 일부 한다.
꿀도 얄룬카족에게는 또 하나의 중요한 필수품이다.
얄룬카족의 99%가 무슬림이다. 그들은 이슬람의 종교적 가르침을 대부분 따르고 있으며 제사와 절기를 지키지만, 이슬람 이전의 신앙도 여전히 존재하고 있다.
얄룬카족은 이미 자기들의 언어로 번역된 성경을 가지고 있다. 그들 가운데 현재 사역하는 선교단체도 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이슬람에 대해 헌신하고 있고 박해에 대한 우려감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소수의 사람을 제외하고는 기독교로 개종하지 못하고 있다.
이 민족에게 진리를 스며들게 하기 위해서는, 많은 기도와 보다 많은 선교적인 노력 및 추가적인 복음화 도구가 필요하다.
< 기도제목 >
1. 기니의 얄룬카족에게 가서 예수님의 사랑을 전할 일꾼들을 보내주기를 기도합니다.
2. 얄륜카족을 목표로 하고 있는 선교단체에 지혜와 은혜가 더 하기를 기도합니다.
3. 얄룬카의 신자들에게 동족들과 그리스도를 함께 나눌 담대함을 주시가룰 기도합니다.
4. 예배와 중보를 통하여 영적 토양을 개간할 기도팀이 생겨나기를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
Copyright © 2021 조슈아 프로젝트. 프론티어 벤처의 사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