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주요종교: 불교 65.0% 전통종교 28% ● 인구: 83,000 ● 언어: 몽골어
● 성경: 있음 ● 복음 방송: 있음 ● 예수 영화: 있음
몽골의 두르베트족은 몽골 서부지역 부족들 중 하나이며, 현재 러시아의 국경 부근인 서 부 몽골지역에 가장 많이 살고 있다.
1600년 대 초 오이라트라고 불리웠던 그들의 선조들 은 대부분 북쪽 카우카수스 산지의 기름진 땅에 자리잡기를 꿈꾸면서,
한 때 고향이었 던 중국 신장성의 중가리아 지역을 떠났다.
1771년에 오이라트족의 대부분은 러시아의 독재로부터 벗어나기 위해 고향으로 다시 돌 아왔다.
그러나 러시아를 떠난 험난한 여정을 거치면서 소수만이 살아 남았고,
다시 선조들의 땅에 도착한 이후에는 만주의 지배아래 가축을 위한 초지를 분배 받아 생활했다.
그들의 후손들은 오늘 날까지 중국의 신장이나 칭하이 지역, 그리고 몽골 서부에서도 많이 살고 있다.
다른 몽골족들과 마찬가지로 두르베트족도 말에 대하여 각별한 애정을 갖고 있으며
또 승마를 즐기며 또한 대부분의 두르베트족들은 말 외에 가축과 양을 기르기도 한다.
대개는 유목생활을 하는데, 철따라 이동생활을 한다.
여느 몽골족들과 마찬가지로 두르베트족 또한 애니미즘과 샤머니즘을 따르며 주술로 환자를 치유하는 무당들에게 크게 의존한다.
몽공에는 두르베트족을 위한 의료장비가 부족한 실정이다.
또한 물 공급이 제한적이며 열악한 위생 상태와 영양불균형 및 알코올중독이 일반적인 사회문제가 되고 있다.
두르베트족의 영혼 구제와 육체적인 필요를 채우기 위해 이들과 함께 생활하며 사역할 의료선교의 필요성이 절실하다.
기도제목
1. 몽골의 두르베트족 가운데 살며 사역하실 의료팀과 선교사님을 보내주기를 기도합니다.
2. 수 세대를 통해 두르베트족을 지배해 온 영적 세력들을 물리칠 수 있도록 중보기도팀이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3. 몽골에 있는 하나님의 교회가 더 깊은 제자 도와 더 큰 선교 비전으로 성장하도록 기도 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