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전도 종족

조회 수 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이슬람교 99% ●인구:349,800  

●언어: 다르긴어 ●성경: 없음 ●예수 영화: 없음  ●복음 방송: 없음


     다르긴족은 자신들을 다르과(Dargwa)라고 부르기도 하는데,

이전에 소련의 자치 공화국의 하나였고 지금은 러시아의 일부인 북부 코카서스에 위치한 다게스탄의 다수 종족이다.

이 지역 내에서 다르긴족은 인구의 약 15%를 차지한다.

35 만명에 달하는 다르긴족은 수 세기 동안 카스피해 서부 해안의 작은 언덕, 산, 고산지대에 거주해왔다.

소련 시대 동안, 일부 다르긴인들은 저지 대로 이주하여 농업과 산업에 종사했다.

다르긴의 역사 는 투쟁의 역사로, 여러 세기 동안 끊임없이 침략을 당했는데,

먼저는 흉노 족에 의해, 다음은 투르크족, 몽골족, 페르시아인, 19 세기에는 러시아인에 의해 침략을 당했다.

사회적으로 또 식민지적 억압을 당하면서 다르긴족은 러시아 권력에 반란을 일으키고 언론 저항을 자주하는 가장 활동적인 민족들 중 하나였다.

현대의 다르긴인들은 두 세대가 한 지붕 밑에서 사는 핵가족 형태로 생활한다.

일련의 가족들이 모여 "투훔(tukhum)"이라는 것을 이루는데, 이것은 공통 남자조상으로부터 나온 자손들이 모인 관련 가족의 집단이다.

투훔 안에서의 결혼이 보편적이고, 이상적인 결혼적령은 여자는 17세, 남자는 25세이다.

전통적으로, 다르긴족은 생계를 위해 주로 가축 사육에 의존했지만, 오늘날에는 농업이 주요 수입원이다.

언덕과 산악지대와 같은 다른 지역에 살기 때문에, 경작방법과 기술도 저지대와 고지대 농부 사이에 다양하다.


     체첸-잉구쉬 공화국과 함께, 다게스탄은 구 소련의 보수적인 이슬람의 가장 강한 요새 중 하나이다.

18 세기 이래로, 이슬람은 다르긴인들의 지 배적인 종교가 되었다.

과거 소련 정부가 이슬람 사원(mosque)과 이슬람 학교를 폐쇄하고 종교적 출판물을 금지시켜서 종교적 신앙을 꺾으려는 시도를 했음에도 불구하고,

이슬람의 영향력은 여전히 강하게 남아있고 심지어 증가하고 있다.

성경과 영화 "예수" 가 그들의 언어로 사용될 수는 없 는 상태이고, 다르긴족은 실천적인 방법으로 예수님의 사랑을 보여줄 기독 교인을 만나는 것이 필요하다.


기도제목 
1. 예수 영화가 다르긴어로 사용되고 성경이 번역되도록 기도합니다.
2. 수 세기 동안 다르긴인들을 속박하고 있는 영적 권세와 힘을 제압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3. 다르긴인들을 위해 중보할 기도의 용사들이 일어나길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