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전도 종족

조회 수 30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이슬람교 95%, 무종교 5%  ●인구: 791,400  

●언어: 티그레어 ●성경: 신약 ●예수 영화: 없음  ●복음 방송: 있음


     70 만에 달하는 티그레 종족은 에리트리아와 수단 북부에 거주하는 전통적인 유목민들이다.

이들은 세습적인 노예를 소유하는 것에서 이지역의 다른 종족 그룹들과 구분된다.

역사적으로 대부분의 티그레 종족은 에리트리아의 북부 고지대와 서부 저지대에 흩어져 살았다.

이들은 물과 목초지를 찾아 수단으로 서서히 이주하였다.

오늘날 대부분의 티그레 사람들은 수단에 거주하면서 단지 목축을 위해 가끔 에리트리아로 오는 모험을 감행한다.

고대 이집트인의 후손인 티그레 종족은 일반적으로 키가 크고 콧날이 좁으며 갈색 피부를 가진 사람들이다.

대부분의 티그레 사람들이 무슬림 아랍 선교사들의 영향을 받아 1800년대에 이슬람으로 개종했다.

이들의 언어인 티그레어(Tigre)는 문자가 없으므로 글씨를 아는 티그레 사람들은 대체로 아랍어를 사용한다.

에리트리아의 티그레 사람들은 최근에 가뭄과 기근 그리고 전쟁으로 고통 가운데 있다.

여전히 다수가 유목 생활을 하고는 있으나 준유목민으로 사는 사람들도 많으며 농부로 정착한 사람들도 더러 있다.

유목민 티그레 사람들은 소, 염소, 양, 낙타 등을 기른다.

준유목민 티그레 사람들은 연중 절반 가량은 북부 고지대 에서, 나머지 절반은 서부 저지대에서 지낸다.

정착한 티그레 농부들은 옥 수수, 수수, 밀, 보리, 콩류와 아마 등을 재배한다. 


     티그레 사람들이 수니 무슬림을 자처하기는 하나 대부분이 이슬람과 종족 신앙의 혼합형태인 "토속 이슬람"을 따른다.

이들은 병자를 고치거나 신접 또는 행사를 주관하기 위해 샤만(주술사)에 의존한다.

현재 다섯 개의 선교 단체들이 에리트리아의 티그레이 종족을 섬기고 있다.

그러나 티그레 신자의 수는 불과 350 명 미만이다. 이 종족 그룹을 복음으로 감싸기 위한 열쇠는 기도이다.


기도제목

1. 중보를 통해 묵은땅을 기경할 기도팀들을 보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2. 에리트리아의 347명의 티그레이 신자들을 하나님께서 힘주시고 격려하시며  보호해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3. 티그레이 종족을 섬기고 있는 선교단체들에게 지혜와 은혜를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