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전도 종족

조회 수 2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전통종교 85%, 이슬람교 10% ●인구: 25.300  

●언어: 도고시에어 ●성경: 없음 ●예수 영화: 없음  ●복음 방송: 없음


     부르키나 파소의 도고시에족은 부르키나파소 볼타강 발원지에 사는 로비-왈라족과 문화적 유사 종족이다.

이들 종족들은 삶의 모습, 종교적 신념, 역사 그리고 지형적 배경 등에 있어 거의 흡사하다.

단지 도고시에 족은 Gur 언어계통의 Gan-Dogose 방언인 도고시에 어(Dorhosye)로 불리는 다른 언어를 사용한다.

도고 시에족은 이전에 Black Volta강 동쪽, 가나에 거주 했던 작은 종족이다.

그러나 18세기부터 강을 가로질 러 부르키나 파소 남중부 지역 현재의 거주지역으로 이주하기 시작했다.

이 이주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는데, 그 가운데 하나는 더 나은 농지가 필요했기 때문이고, 그리고 기마 침입자들의 잦은 습격을 피하기 위해서 였다.

강 유역에 거주하는 다른 종족 그룹들과 마찬가지로 도고시에족 역시 요새처럼 지어진 컴파운드에 사는데,

그들은 진흙이나 흙으로 편평한 지붕과 두껍고 높은 벽들이 있는 장방형의 요새들을 짓는다.

도고시에족은 침입자들로부터 스스로를 방어하기 위해 독화살을 사용하기도 한다.

도고 시에족은 원래 넉넉한 농지를 찾아 지속적으로 이주하는 농부들이다.

근래 에는 품삯을 받을 수 있는 일들을 찾아서 남부 가나나 토크디부아르(아이 보리 코스트) 지역으로 가는 사람들도 있다.


     대부분의 도고시에족은 그들의 전통적인 "정령숭배적" 신앙을 따르는데 이는 무생물들에도 영이 있다고 믿는 것이다.

그들은 타계한 조상들의 영 과 더불어 자연의 기본 요소들의 영들을 함께 신봉한다.

오늘날 도고시에 족의 10% 가량이 무슬림이며 기독교인은 단지 5% 정도이다.

선교 단체가 도고시에족을 대상으로 사역하고 있으나 그들의 언어로 제작된 전도용 자료는 전무하다. 


기도제목

1.“예수” 영화와 다른 전도 매체들을 도고시에 언어로 번역하는 일이 보다 신속히 이루어지기를 위하여 기도합니다.

2. 하나님께서 부르키나파소의 영적 토양을 기경할 기도팀들을 일으겨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3. 도고시에족을 위해 일하는 선교 단체들에게 하나님께서 지혜와 은혜를 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