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전도 종족

조회 수 5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이슬람교 99.9%  ●인구: 약 25,500
●언어: 마흐라어 ●성경: 일부  ●예수영화: 없음  ●복음방송: 없음

  대부분의 학자들은 아랍 반도로부터 온 아랍인들을 최초의 아랍인들이라고 여긴다. 아랍 문화는 아랍 사막에서 살고 있는 유목민과 거주자 종족들에 의해 발전되었다. 거기로부터 아랍 이민이 시작되었으며, 이는 아랍 세계의 확장을 가져왔다. 오늘날, 25,500명의 마흐라 아랍 종족이 사우디 아라비아에 살고 있다. 이 종족은 그 나라에서 전체 인구의 1%도 채 안 되는 소규모 종족중의 하나이다. 마흐라 족은 예멘과 오멘 경계 근처인 사우디 아라비아의 남동쪽 끝에 살고 있다. 그들은 Mahri 또는 Harsusi 라고 불리는 아라비아 방언으로 말한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남동쪽 구역은 종족 배치 시스템에 기초한 사회적 구조를 발전시켜왔다. 이 종족은 혈통, 책임, 그리고 결혼의 자유를 기반으로 신분의 등급을 나눈다. 서니 무슬림 마흐라(Sunni Muslim Mahra)는 반 유목민 전사로 구분되며, 아랍 표준에 의하면 하급으로 인정되는 신분이다. 대부분의 마흐라 아랍족은 종족 안에서 움직인다. 각각의 종족은 이슬람에 정통하고 외부세계와 관련되었다고 여겨지는 쉐이크(sheik)에 의해서 다스려진다. 그의 책임에는 재판, 종족 보호, 종족 지위의 유지 그리고 가축을 위한 방목 지역의 제공이 포함된다. 그들의 구역은 그곳을 통과하는 모든 상품과 사람들을 부분적으로 통제함으로써 견고하게 방어된다.

  무슬림이 되기 위해 마흐라 족은 예언자 마호메드의 가르침을 따른다. 그들은 신에게 나아가는 유일한 길은 그들의 경전인 코란의 가르침을 따름을 통해서라고 믿고 있다. 사우디 아라비아의 마흐라 족은 사실상 모두 서니(정통) 무슬림이다. 현재 그들 공동체 안에는 알려진 신자가 거의 없다. 예수를 믿는 것은 마흐라족에게 있어서 그의 가족, 그의 명예, 그의 직업, 그리고 때때로 그의 생명 까지도 희생해야 할 수도 있다. 
 
기도제목
●복음 사역에 대한 사우디 아라비아의 문이 열려지도록 기도합니다.
●주님께서 마흐라 족에게 그리스도의 사랑을 나누어줄 사람을 부르시   도록 기도합니다.
●기독교 라디오 방송, 복음서적, 그리고 “예수”영화가 마흐라 족에게   사용 가능하도록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