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전도 종족

조회 수 2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이슬람교 99% ●인구:233,400  

●언어: 카바비쉬어 ●성경: 일부 ●예수 영화: 없음  ●복음 방송: 있음

 

     카바비쉬족은 약 19개의 부족과 소규모 하위 부 족들의 연합으로서 공통 문화를 공유하며 "나지르 "(nazir)라고 하는 단일한 족장의 지도를 받고 있다.

이 부족들은 다른 기원을 가지고 있지만, 그들 의 조상 대부분은 아라비아 출신이다.

언어는 카바 비쉬어 또는 마쉬리키-바다위어이다. 불행한 것은 대부분의 카바비쉬족은 읽거나 쓸 수 없다는 점이다.

카바비쉬의 "다르"(dar, 영토)는 수단의 북부에 위치해있으며, 다른 유목민 부족들과 마찬가지로 카바비쉬족은

가축 떼를 끌고 사막을 떠돌며 가끔 있는 모래 폭풍 후 자라는 목초를 찾 아다닌다.

그들은 복잡한 이동체계를 가지고 있는데, 이 체계에서는 매년 일정 기간 동안 가족들이 다른 장소로 각각 흩어진다.

카바비쉬 족은 여러 형태의 가축들을 길러서 내다 팔아 곡물이나 소금, 차, 설 탕, 옷, 대추, 조미료, 금속제품과 같은 필수품을 구한다.

낙타는 그들이 기르는 동물 중 가장 중요하며, 유목민들에게 주식이 되는 우유를 제공해주고 가끔씩은 고기와 텐트를 만들 재료가 되어주며 사막의 교 통수단이 된다.

카바비쉬의 남자들은 낙타 떼를 이끌고 사막을 가로 질러 이동하며, 여자들과 아이들은 디카의 집에 머무른다.

여자들은 밭을 가꾸고 어린 아이들은 들에서 놀며 집의 낙타를 부리고 염소와 양이 경작하는 밭으로 들어가지 않도록 지킨다.  

 

     전통적으로, 카바비쉬족은 수니파 무슬림이다. 하지만, 일반적으로 대부분 의 사람들은 그다지 종교적이 아니며 이슬람교에 대해서도 지식이 적다.

카바비쉬족 중 극소수가 읽고 쓸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사람들은 문자를 마력의 원천이라고 여긴다.

기꺼이 카바비쉬의 문화를 받아들이고 거친 유목생활을 인내해낼 수 있는 동정심이 풍부한 선교사들이 절실히 필요하다.

많은 부족사람들이 읽을 수 없기 때문에, 기독교 교사도 또한 필요하다.


기도제목

1. 추수하시는 주님께서 카바비쉬족에게 선교사를 보내주시도록 기도합니다.

2. 성령께서 기독교인을 향한 카바비쉬족이 마음을 부드럽게 하셔서 그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게 되도록 기도합니다.

3. 카바비쉬의 부족 가운데서 지역교회가 세워지기를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