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전도 종족

조회 수 2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이슬람교 80%  ●인구: 410,000   ●언어: 우즈벡어  

  ●성경: 신약   ●예수 영화: 있음    ●복음 방송: 있음 


      우즈벡족은 몽골족과 이란족의 특징을 많이 가지고 있는 터키족의 혼 혈이다.

우즈벡 이란 용어는 "자신의 주인"이라는 뜻이며, 정확하게는 민 족을 의미한다.

그들의 자유에 대한 애호와 참을성이 부족한 성향 때문 에, 서부 중앙아시아의 투르키스탄으로 알려진

그들의 고국을 침략한 정 복자들과 수 세기에 걸쳐 자주 마찰을 야기했다.

투르키스탄에서의 마찰 은 4 세기 알렉산더 대왕의 침략을 시작으로 7 세기와 8 세기에는

아랍과 투르크족이,13 세기에는 징기스칸 지배 아래에 있던 몽골족에 의해 계 속되었다.

1300 년대에 티무르의 정복으로 인해 우즈벡족에게는 문화와 학문의 마지막이자 아마도 가장 번성한 시기를 맞이했다.

투르키스탄는 1500 년대에 긴 쇠락기에 접어들었다.

러시아인들이 1860 년에서 1880 년 대 중반 사이에 그 지역을 침략할 때까지,

투르키스탄은 여러 차례 군주 들이 패권을 다투었었다.

많은 우즈벡인들이 중앙아시아로 흩어진 때는 그 때였다.

투르크메니스탄에 사는 거의 37 만명의 우즈벡인은 주로 도 시에 살고 있으며,

주로 타샤우즈와 차르조우 지방에 밀집해 있다.

시골 에 사는 우즈벡인들은 거의 목자인데 자기들의 양, 말, 소, 낙타, 염소 떼와 밀접한 곳에서 거주한다.

우즈벡어는 구 소련의 중앙아시아 전역에 서 사용하던 살아있는 언어이다.

그것은 대다수의 사람들이 가장 많이 사용한 언어인 것이다.

우즈벡어는 1923 년에 아랍문자로 표기되었으며, 1927 년에는 라틴문자, 1940 년에는 키릴문자로 다시 대체되었다.

 
       우즈벡족의 약 80%는 수니(Sunni) 무슬림이다. 시아파(Shiite) 무슬 림과 다양한 수피(Sufi) 무리들도 약간 있다.

이슬람 이전에 존재했던 샤머니즘 이 이슬람 형태로 남아 있다.

오늘날 무당은 주술적인 최면과 함께 이슬람의 기도문 암송, 금식 그리고 다른 이슬람 관습을 지키는 무슬림 수행자이다.

무슬림들 사이에서 사역하기는 어렵다.

비록 3개의 선교단체가 우즈벡인들과 더불어 일하고 있지만 그 민족 가운데에 알려 진 기독교인은 하나도 없다.

투르크메니스탄은 기도와 더 많은 일군을 절실히 필요로 하고 있다. 


기도제목

●우즈벡족을 붙들고 있는 영적 권세와 힘들을 제압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성령께서 기독교인에 대한 우즈벡 무슬림들의 마음을 온유하게   해주시도록 기도합니다.

●투르크메니스탄에서 복음을 기꺼이 나눌 수 있는 선교사들을 더 많이   불러주시도록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