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키스탄의 부루샤스족 (Burushas)

by 목회실 posted Jan 31, 202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이슬람교: 99.99%                                                                                                                                                      인구: 100.100          언어: 부르샤스키어

 성경: 없음                                예수 영화: 없음                      복음 방송: 없음

 

부루쇼인 이라고도 불리는 부루샤스인들은 파키스탄 북쪽 바위투성이의 산악지역인 훈자, 나가르야신 계곡에 산다.

계곡은 북쪽으로는 중국, 북서쪽으로는 아프가니스탄, 동쪽으로는 인도 국경을 접하고 있다. 대부분의 부루쇼인들은 훈자계곡에 산다.

1974 파키스탄이 지역을 완전히 장악하기 전까지 미르가 지역문제들에 대한 통치권을 가지고 있었다.

정치적인 억압과 통치권을 위한 투쟁은 오랜 세월동안 부루쇼인들의 삶을 매우 어렵게 하였다.

부루쇼인들은 부루샤스키라는 언어를 사용한다. 이것이 이들의 첫째 언어이지만 아직 문자로 만들어지지 않았다.

파키스탄의 국어인 우르두어는 부루쇼인들에게 둘째 언어이다.

부루쇼인들은 전통적으로 "정령숭배자들이었지만, 근래의 이들의 주된 종교는 이슬람이다.

부루쇼인들이 사는 계곡에 따라서 이들이 따르는 이슬람의 파벌이 다르다.

"파키스탄 이슬람 공화국(Islamic Republic of Pakistan)"이라는 이름은 이들의 나라가 이슬람교 위에 건국되었음을 분명하게 보여준다

 

  부르쇼인들에게는 불량한 수질과 영양으로 인한 보건문제가 많다. 안과질환과 치과질환도 일반적이다.

  부루쇼인들에게 치과의사를 포함한 의사들이 매우 필요하다. 특히 여성들을 위한 교육이 필요하고 자질있는 교사가 요청된다.

  부루샤스키어는 아직까지 문자언어가 아니다. 따라서 이들의 언어로 성경을 번역하기 위해서는 문자언어를 개발할 있는 자질있는 사역자가 필요하다.

  전반적으로 파키스탄은 기독교에 대하여 문을 닫고 있으며, 나라 안에 선교사의 거주를 거부한다.

  아가 (Aga Khan) 심지어 국민들에게 외국인에게는 귀를 기울이지 말라고 가르쳐 왔다.

 

기도 제목

1. 부루샤스인을 위한 기록문자를 개발할 수 있는 훈련된 일꾼을 불러 주셔서 성경을 부루샤스키어로 번역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2. 파키스탄 정부가 기독교인이 복음 전도하는 것에 대해 관대하도록 기도합니다.

3. 예배와 중보기도를 통해 파키스탄 땅을 회복 시켜주기를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