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전도 종족

조회 수 38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이슬람교 95%, 무종교 5%  ●인구: 155,800  

●언어: 투르크멘어 ●성경: 신약  ●예수 영화: 있음   ●복음 방송: 없음

 

     투르크멘족의 대다수가 투르크메니스탄에 살고 있 지만, 약 14만명이 우즈베키스탄의 서부 지역에 살 고 있다.

아프가니스탄, 타지키스탄과 이란에도 두 드러지게 드러나는 공동체를 볼 수 있다.

이 지역 은 과거에 투르키스탄으로 알려진 중앙아시아 지역 으로서, 다양한 민족과 문화가 만나는 장소로서뿐 만 아니라

에미르, 징기스칸, 티무르를 포함한 많 은 아시아의 대 정복자들에게 격렬한 전쟁터로 이 용되었다.

수 세기 동안 투르크멘족은 유목민으로서 생활했다.

목축업 자와 농부 사이에 확실하게 경제적으로 구분이 지어진다는 것이 그들 사회의 특징이다.

그러나 과거 70년 동안 소련의 지배를 받는 동안에 그들의 유목민적인 생활양식은 실질적으로 거의 사라졌다.

농지의 사 회화는 그들의 전통적인 정착양식을 변화시켰고, 도시로 이동함으로 써 자연스럽게 그들의 관습과 전통이 약화되었다.

투르크멘 사회는 명백히 남성 우위적이다. 여인들의 삶은 제한을 받고 종종 2등급 시 민으로서 대우받는다.

투르크멘족들은 일반적으로 키가 크고 마른 체 형이다.

그들은 육체적으로 강하고 환경의 어려움을 쉽게 극복할 수 가 있다.

비록 투르크멘족의 특징으로는 손님에 대한 환대와 믿음직 스러움, 신실함을 들 수 있긴 하지만,

그들은 또 성미가 급하고 복수 심에 불타는 존재로서도 알려져 있다.    

 

     우즈베키스탄의 투르크멘족의 95%가 무슬림이다. 14세기 초에 이곳은 이슬람으로 완전히 바뀌었다.

이러한 변화는 그 민족의 정치적, 시민적, 경제적 생활에 점차적으로 영향을 미치게 되었다.

외적으로는 이슬람에 따 르기는 하지만 신비주의와 과거의 다른 종교적 전통들이 여전히 퍼져 있 다.

우즈베키스탄의 투르크멘족 가운데 기독교에 대해 알고 있는 사람은 거의 없다.

그들에게는 교회가 전혀 없으며 그들 중 크리스챤은 아무도 없 다.

그들이 그리스도의 영광된 복음을 듣는 것이 시급히 필요하다.


기도제목

1. 우즈베키스탄에 가서 투르크멘족들과 그리스도를 함께 나눌 수 있는 사람들을 주님께서 부르시도록 기도합니다.

2. 투르쿠멘족을 목표로 삼고 있는 선교단체들에게 성령께서 은혜와 지혜를 베푸시도록 기도합니다.

3. 투르크멘족이 복음을 받아들일 수 있도록 마음을 열어주시기를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