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미전도 종족

조회 수 12 추천 수 0 댓글 0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이슬람교 99.9% ●인구: 113,400

●언어: 제르바어 ●성경: 없음 ●예수 영화: 없음 ●복음 방송: 없음

 

     제르바(Jerba)들은 튀니지 서남해안의 게이브스만 (Gulf of Gabes)에 위치한 제르바섬에 살고 있다.

대부분이 아랍계인 튀니지 사람들과는 달리 제르바인들은 주로 베르베르(Berber)계이다.

그래서 그들의 문화는 아랍계 튀니지인들과는 판이하게 다르다.

그들은 제르바어 라고도 불리는 베르베르언어를 쓰고 있다.

지금은 거의 대부 분이 아랍어를 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들의 반 정도는 아직도 제르바어를 쓰고 있다.

제르바인들은 천년간 제르 바섬에서 살아왔다.

그들은 로마, 카르타고, 아랍, 비잔틴, 유럽 십자군, 터키, 프랑스등의 문명에 의해 지배당했다.

마지막 100 년 동안은 튀니지 본토에서 이주인들이 건너와서 제르바문화에 흡수되었다.

근래에는 물의 부족으로 경제가 악화되었고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아 본토로 돌아왔다.

수자원이 거의 없으므로 지하수가 공급되는 몇몇 지역외에는 농사가 한계가 있다.

몇몇의 제르바인들은 대규모의 어업에 종사한다.

제르바인의 제일 큰 수입 원은 많은 섬주민들이 같이“동업”을 만들어 본토에서 일하는 것이다.

남자들은 보통 9 개월동안 본토에서 일한 후 동업안의 다른 멤버로 교체된다.

그들은 그렇게 번돈을 집에 있는 가족들에게 보낸다.

대부분의 제르바인들은 마을이나 도시에 살지 않고 섬에 흩어져 있는 농가에서 생활한다.

이 생활 양식은 많은 침략동안 모여있는것 보다 서로 떨어져 있는 것이 안전하다는 그들의 생각에 의한 것이다.

 

     거의 모든 제르바인들은 이슬람교이며 제르바인들은 물질적으로 매우 어려운 상황에 처해 있다.

수자원은 거의 없으며 전체적으로 경제가 침체 되어 있다.

외부에서 일하는 이들은 여러달동안 가족과의 떨어짐을 견뎌야 한다.

게다가 베르베르계 후손인 그들은 주류사회와 분리되어 있어서 그들의 삶은 더욱 어렵다.

베르베르인들이 한때는 강한 기독교인들이었음에도 불구하고 제르바인들중 기독교인은 거의 없다.

 

기도제목

1. 주님이 제르바인들을 영적 경제적으로 그리고 그들의 가정들 안에 축복 해주시고 그들의 짐을 덜어주시도록 기도합니다.

2. 제르바인들을 속박하고 있는 영적 권세를 제압할 수 있도록 기도합니다.

3. 기독교 라디오와 선교 문서와 영화 “예수”가 제르바인들에게 제공되도록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