터키의 동부 키르케스인 (East Circassian)

by NJHC posted Sep 09, 2017
?

단축키

Prev이전 문서

Next다음 문서

ESC닫기

크게 작게 위로 아래로 댓글로 가기 인쇄

      ●주요종교: 이슬람교 99%   ●인구: 271,000   ●언어: 카바르드어    

      ●성경: 일부   ●예수 영화: 없음    ●복음 방송: 없음


      키르케스인에는 두 개의 주요 집단으로 아디게이어(Adyghey)를 사용 하는 서부 혹은 저지대 키르케스인과

카바르드어(Kabardian)를 사용하 는 동부 혹은 고지대 키르케스인이 있다.

터키에서는 이 두 언어 집단의 공동체가 상당히 많다. 수천년 동안 북서부 코카서스 지방에 있는 그들의 본래 고국에 살면서,

키르케스인들은 북쪽을 향해 대초원을 지나가는 많은 민족들과의 접촉이 있었다.

그 기간 동안 이웃국가들과 거의 끊임 없는 전쟁을 치렀다.

역사상 그들은 세 차례 이민족에게 정복당한 것 같은데, 첫번째는 코크 투르크족에 의해서였고,

두번째는 몽골족에 의해 서였으며, 마지막으로 러시아에 의해서였다.

1860 년 중반까지 약 90%의 키르케스 인구가 살해당하거나 오스만 투르크 제국의 여러 지방으로 유수되었다.

오늘날 그들은 그들의 본국에서뿐 아니라 시리아, 요르단, 이란, 이라크 등지에 흩어진 사람들 가운데서도 발견된다.

터키에서 키르 케스인들은 대체로 시골에 산다.

그들의 전통적인 경제는 목축과 과일을 재배하는 것으로 보충되는 농장에 기반을 두고 있다.

그들은 또한 닭과 소, 양, 거위, 돼지 그리고 특별히 말을 기른다.

그들은 다양한 곡물을 경작하고 고지대에서는 사냥을 한다.

그들은 빵, 우유, 치즈, 묽은 수프, 과일과 야채 요리 그리고 가끔씩은 양념한 견과류 소스를 곁들인 고기 요리를 먹는다.

 
      비잔틴 선교사들에 의해서 16 세기에서 20 세기 사이에 기독교가 키르 케스인에게 소개되었지만,

그들은 지난 3-4 백년 동안 수니파 이슬람교를 신봉해 왔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교도적 유물과 동방 정교회 기독교의 양식 일부가 그들의 구어적 전통과 종교적 관습에서 발견된다.

그것들은 중동의 정통 무슬림들에게 매우 자유롭게 발견되며 종종은 핍박을 받기도 했다.

터키의 동부 키르케스인들은 그들과 함께 살며 일할 수 있는 기독교인 사역자를 필요로 하고 있다.


기도제목

1. 터키의 동부 키르케스인들 가운데 살며 일할 수 있는 사역자들을 주님께서 보내주시도록 기도합니다.

2. 주님께서 동부 키르케스인들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셔서 그들이 복음을 받아들이게 되도록 기도합니다.

3. 하나님께서 꿈과 환상을 통하여 동부 키르케스인들에게 당신을 나타내시도록 기도합니다.

 

제공:  KCM (한국 컴퓨터 선교회)